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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홈페이지, 지원 혜택)

by 건강튼튼365 2024.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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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종합적으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소득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제도와 신청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국민취업제도 

I유형, II유형으로  두가지 지원 유형이 있습니다. 

 

1) I유형

- 구직 촉진 수당,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2) II유형

-취업 활동비용,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I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청년, 중장년, 특정계층이 대상이 됩니다)

 

국민취업지원신청하기

 

 

2. 신청방법

 

1) 신청: 워크넷에 구직신청, 취업지원 신청서 제출

워크넷 구직신청하러가기

 

2) 수급자격 결정 및 알림: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개월 이내

3) 취업활동계획 수립:

-진로상담 및 직업심리 검사

-고용센터 상담자와 대면상담

-개인별 취업역량, 취업의지에 따라 취업활동 계획 수립

- 취업활동계획 수립( 최소 3회 방문상담)

 

4)1차 구직촉진수당 지급: 구직촉진수당 지급 신청서 제출일로부터 14일 이내에 지급됩니다.

 

5) 취업활동 계획에 따른 구직활동의무 이행: 

-고용. 복지서비스 연계 프로그램 참여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직업훈련, 일경험 등)

- 구직활동 지원 프로그램 참여( 구인업체 입사지원 또는 면접 등)

 

6) 2~6회차 구직촉진수당 지급

-취업활동 계획에 따라 구직활동 여부 확인

-구직촉진수당 지급 신청서 제출일로 부터 14일 이내

 

7) 사후관리

-미취업자: 서비스 종료 3개월 동안 관리

-취업자: 장기 근속 유도를 위한 취업성공수당 지원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일자리를 구하는데만 끝나지 않고 구직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서 지속가능한 취업을 위해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안정된 일자리와 경제적 자립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 신청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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